다양성위원회 학생 비교과 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서 기획된 체인지메이커 활동은 첫째, 교육과 토론을 통해 참여자 스스로 성숙한 다양성 의식을 갖추고, 둘째, 다양성 관련 의견 지도자(opinion leaders)로서 학생사회에 다양성 가치를 확산시킬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하여 실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체인지메이커로 선발된 14명은 2021년 5월 29일 첫 번째 교육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다양성가치 확산을 위한 자체 캠페인 기획과정을 거쳤으며 고려대학교 캠퍼스간 갈등 문제를 캠페인 주제로 선정하여 "수 많은 속마음 프로젝트"활동을 진행했다. 


  체인지메이커 학생들은 활동을 마무리하며 학생들 스스로 1년을 돌아보고 각자의 성장 과정을 기록할 수 있는 보고서를 제작했다. 보고서는 체인지메이커 소개, 1년 활동 내용 소개(오리엔테이션/교육, 다양성 가치 확산을 위한 캠페인 기획과 워크샵, 캠퍼스간 갈등 문제의 조명, 수 많은 속마음 프로젝트 등), 개별 활동 소감, 활동사진 등으로 구성되었다.


   체인지메이커를 마무리하는 수료식은 2022년 2월 19일 토요일 오후 2시~3시, 다양성위원회에서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됐다. 학생들 스스로 수료식을 기획 및 진행했으며, 프로젝트 진행과정 및 활동 결과보고, Q&A/개선점 논의, 개인 소감 발표, 수료증 수여, 위원장님&TF교수님 격려사 등으로 구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