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다양성위원회

QUICK MENU
  • 로그인
  • 고려대학교
  • 사이트맵
  • English

위원장 인사말

  

 

 

고려대학교 다양성위원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고려대학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탁월한 성과를 자랑하는 대학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대학의 진정한 위대함은 다양성과 포용성을 근간으로 쌓여있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모든 개인은 인권에 기반한 평등한 존재로서 존중받아야 하며, 다양성은 그 존중의 토대가 됩니다. 다양성은 이러한 인권의 토대 위에서 더욱 풍요롭고 포용적인 사회를 구현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려대학교 다양성위원회는 이러한 가치를 존중하고 증진하기 위해 2019년 1월 설립되었습니다. 다양성 현황 분석을 기반으로 다양성 실천 및 정책 제안, 다양성 관련 교과 및 비교과 활동, 연구 및 저술 활동, 다양성 선언, 포용적 조직문화를 위한 세부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 적용 등의 활동을 통해 학교 내 모든 구성원이 존중받고 포용되며, 각자의 고유한 아이덴티티와 차별화된 경험을 자랑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다양성은 우리 대학이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핵심 가치입니다.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자유로운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생각을 나눌 때, 진정한 혁신과 성장이 이루어집니다. 이에, 우리 위원회는 학교 내에서 인종, 성별, 성적 지향, 종교, 장애, 국적 등을 포함한 모든 다양성 요소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촉진하여 다양성 감수성과 다양성 역량을 향상하기 위한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기획하고 제공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함께 다양성을 존중하고 인권을 옹호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다양성 가치의 실현은 위원회의 설립과 운영에서 완성되지 않습니다. 고려대학교 다양성위원회는 지속적인 대화와 피드백을 통해 학교 내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더욱 장려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모든 구성원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실질적인 소통과 융합이 실현되는 더 나은 고려대학교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우리의 다양성을 활용해 나아갈 것입니다. 따라서, 고려대학교 모든 학생, 교직원, 그리고 교수님들께서 우리 위원회의 목표를 지지해 주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고려대학교 다양성위원장 송준아